윈도우10 프리징 현상에 관한 고찰

반응형

    윈도우10 프리징 현상에 관한 고찰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이전 윈도우7, 8에서 겪어보진 요상한 문제점들을 주요업데이트 때마다 겪게 되는데....

    th버전에서는 윈도우 자체가 좀 미완성이라고 해야하나 베타테스터의 느낌이었다. 전반적으로 좀 버벅이고 먼가 맞지 않는 느낌?

    rs1버전에서는 대박인게 익스플로러 프리징이슈가 가장 컸던거 같다.. 덕분에 브라우저를 스윙, 크롬, 파이어폭스 다깔아서 테스트 해보는 삽질을 했었지...


    rs2버전 부터는 정말 안정화되서 잘쓰는가 싶었는데.....

    큰 문제가 하나 있는데... 바로 프리징 문제 하루 1~2번은 이문제가 발생해서 좀 불안하다고 해야하나...

    사실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때 프리징걸리면 바로 껏다키면 되는데..

    컴퓨터를 켜놓고 딴것도 할 수도 있고, 영화틀어놓고 잠들수도 있지 않은가...

    영화보다가 멈춘적도 많다. 그래서 컴퓨터를 맘놓고 켜놓을수가 없어서 몇달째 고민만 하고 있다.

    시스템로그를 살펴봐도 그냥 얼음땡 걸려버리니 아무런 흔적조차없다.

    단지 비정상적인 종료가 있었다는... 경고만 쌓여갈뿐.....

    내컴퓨터의 사양은 간단하게

    i7-4790k, 램24기가, 지포트1050ti, 올SSD(삼성 Evo 850 500GB, 1TBx2개, 240, 120) 

    이렇다..

    프리징이라고 하면 보통 마우스의 커서가 잠시 멈칫 하는 등의 증상을 겪어봤지만... 이번에는 그냥 화면 그대로 얼어버린다... 풀리지않고 현상황 그대로 화면이 얼어버리고 시스템이 반응을 하지않는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cpu팬이 풀로 굉음을 내며 돈다..(이건 반반의 확율, 풀로돌때도 있고 안돌때도 있음)


    구글링을 통해서 아무리 검색을 해도 나같은 사용자와 해결법은 찾기가 힘든데.... 그래서 혼자 고민을 해본다.


    가정

    1.윈도우10 자체의 문제가 아닐까?

    - 이경우라면... 많은사람들이 글을 올릴꺼같은데... 찾기가 힘들다.. 이건 마냥 업데이트만 손빨고 기다려야하는상황

    2.블루투스문제?

    - 해외 사이트를 짧은 영어실력으로 보니 블루투스장치 오류로 인해서 그럴수 있다는 글이 하나있었다. 스피커와 이어폰 모두 블루투스로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머 이것도 윈도우 이슈이다. 다른데 폰에 연결하면 아무문제가 없기때문....

    3.SSD문제?

    스마트로 체크를 해보고 하드검사프로그램, 파일전송 모든걸 해봐도 정상,정상,정상 이다. 


    4.메인보드 문제?

    바꾼지 얼마 안됐고 그전보드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 패스...


    5.윈도우10 remiz 버전이 문제?

    컴퓨터 5대에 사용중인데... 메인컴퓨터만 이 문제가 일어나는걸 보니 아닌거 같다....


    윈도우10이 출시하고 부터 하도 마음고생을 많이해서 안정적인 운영체제를 원하는 분들은 그리고 현재 윈도우7을 잘쓰고 있는 사람들은 구지 옮겨타지말고 조금더 기다리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사용자에 따라서 발생하는 문제이고 지금은 많은 부분이 해결되긴 했지만... 업글하고 문제생기면 귀찮은게 한둘이 아니다.


    에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