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방법

반응형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방법

    컴퓨터를 좀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시작프로그램에 시스템을 좀먹는 프로그램이 있나 없나 보고 제거만 하지 추가를 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 몇년간 시작프로그램에 프로그램을 추가할 일은 없었기때문에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최근 기계식키보드를 구입하고 키보드 설정을 이래저래 만지던중에... 

    저는 개인적으로 스페이스길이가 짧은 것을 선호하는데 스페이스바 길이가 길다보니 한영키를 알트에 분배를 하고나니... 

    적응이 되질 않아서 시프트+스페이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죠.


    이게 매번 부팅할때마다 실행을 시켜줘야해서....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어려운방법말고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금방 적용하실수가 있으니 혹시나 필요하신분들은 따라해보기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제어판이나 시작프로그램이 떠있는곳에 설정을 해줘야 하나 생각을 했는데요. 

    윈도우는 95때부터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프로그램을 넣어놓으면 부팅할때 알아서 실행을 시켜준다는게 어렴풋이 생각이 나더군요.

    윈도우10의 시작프로그램 폴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다른 블로그 글을 보면 머 이래저래 폴더를 찾아가라고 하는데.. 

    내pc를 열고 상단 주소창에다가 위의 경로를 입력하면 바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실행파일을 넣는 방법만으로 다시 재부팅을 하고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이 된답니다.

    난 요즘시대에는 좀 고급지게.... 경로지정해서 설정만 해주면 될줄알았더니.. 사용자는 아날로그로 복붙을 해야하는게... ㅋㅋㅋㅋ

    어쨌든... 


    내가 실행할 프로그램은 용량조 ㅈ만하기 때문에 부티에 전혀 딜레이가 생길일이 없답니다.. 

    윈도우10의 기본 부팅딜레리만 어떻게 조절할수 있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_-;;; 

    스스디사용자랑 하드사용자 설정을 좀 최적화 되게 했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과도기 인거 같습니다.

    이상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봤습니다. 

    저처럼 필요한 사람에게 빠른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