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로그인 방법

반응형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계정로그인후 딜레이가 기존 윈도우에비해 길다는 느낌을 받았다. 요즘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깔다보면 꼭필요한것만 깔아도 메신저2(까톡,라인), 클라우드2(원드라이브,N드라이브),쪽지,에버노트,백신,사운드,그래픽 등 꽤 많은수가 실행이 된다.

    이러한작업이 백그라운드에서 되면좋지만 꼭 로그인후에만 실행된다는것(이건원래그랬음).

    그리고 기존윈도우에서는 시작프로그램을 초기에 확 실행시켜서 바로 바탕화면이 뜨고 좀기다려야 작업을 할수있었다.

    찾아보니 윈도우10에서는 바탕화면이 뜬후 시작프로그램을 몰빵해서 실행시키는게 아닌 다른작업을 할수있또록 시스템리소스 관리차원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 약간의 텀을 주는것을 알았다.

    하지만 요즘같이 SSD를 많이 쓰는시절에 텀을 구지줘야할까싶기도하지만 머 어쩔도리가 없다. 이런텀을 조금이라도 빠르게넘어가는방법이 자동로그인이다.

     

    컴퓨터 전원을 켜고 나서 제일귀찮은거 중에하나가 로그인비번입력이다. 회사나 분실의 위험이 있는 경우는 보안상 비번을 걸어놓는게 유리하고 집에서 편하게 작업할때는 자동으로 로그인해서 편하게 쓰는방법도 좋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면된다.

    부팅후 바탕화면에서 윈도우 + R(실행)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운다

     

     

    netplwiz를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사용자계정 화면이 뜬다.

     

     

    여기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블라블라~~ 여기를 체크해제후 확인을 누름

     

     

    사용자이름과 암호를 묻는창이 나타나는데 로그인시 사용하는 사용자이름,비번 또는 마이크로소프트아웃룩계정으로 연결해놓았다면 아웃룩계정아이디,비번을 입력하면된다.

    이후 부팅시에는 자동으로 로그인하게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