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어드레스확인 간단해요

반응형

    이번에는 맥어드레스확인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맥어드레스는 일반적인경우는 전혀신경쓸필요도없고 별로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것은아닌데요. 일부 특별한 경우에는 맥어드레스를 알필요가있고 수정할필요도 발생합니다 그럼아래에 좀더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맥드레스는 뭔가?

     

    맥어드레스는 일종의 기계의 일련번호 같은것인데요. 이맥어드레스가 사용되는곳은 인터넷할때쓰는랜카드,또는블루투스 제품들에 부여가 되어있답니다. 보통 이맥어드레스는 공장에서 제품이 생산될때 매겨지는 번호이기때문에 사용자가 별도로 조작할필요는 없는데요. 하지만 요놈이 요즘 인터넷을할때 약간 영향이 있어서 관심이 많아지는거같네요. 맥어드레스는 고유의 번호로 전세계에서 단1개의 번호밖에 없기때문에 기기식별번호로도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2.그럼 맥어드레스확인 용도는?

     

    대부분 컴퓨터의 아이피를 변경하는데 사용합니다. 요즘 통신사들이 맥어드레스를 기준으로 아이피를 부여하고있는데요. 맥어드레스를 기준으로 아이피를 부여하고 내가 컴퓨터를 켜고 아이피를 할당받을때 항상같은걸로 기억을하고 고정을 시켜놓더라구요. 예전에는 유동아이피는 수시로 바껴서 문제가 있다는 말이 많았지만 지금제가 하고있는 컴퓨터도 2년째 아이피가 변경안되고 있는거 보면 별일없는한은 바뀌지 않는답니다.

       

    3.그럼 인터넷아이피는 왜 바꾸는데?

     

    이경우는 게임상에서 어뷰징을해서 해당아이피가 밴을 먹은경우 다시는 접속을 할 수 없는이데요 ㅎㅎ 게임을 다시하기위해서 아이피를 바꾸는게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즘 블로그들 많이하시는데 일명 저.품.질을 먹었을경우에 혹시나해서 바꾸는경우도 있고 깨끗한아이피를위해 미리조심하는경우도 있는거같습니다. 전일반사람이라면 구지 아이피를 바꿔서까지 해야는가 의문은 듭니다만… 아무튼 그렇게 이용하는경우가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4.맥어드레스 확입방법은?

     

    윈도우+R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여기서 cmd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검은 명령프롬프트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ipconfig /all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엔터

    먼가 이상한게 주르륵뜨는데요. 스크롤을 살살 굴려보면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항목을 보시면 물.리.적.주.소를 찾아서 보시면 총 영어와숫자가 조합된 숫자가 나타난답니다.

    형식은 : A1-A2-A3-A4-A5-A6 이런형태이구요.

    자이렇게 초간단 맥어드레스확인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걸활용하셔서 맥어드레스를 살짝바꾸고 다른아이피를 할당받고 맥어드레스를 돌려놓으면~ 완성~ 됩니다.

    맥어드레스 변경법은 다른 검색을 통해 알아보시면 쉽게 확인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