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익스플로러11로 변경하기

반응형

    윈도우10을 굉장히 만족하게 쓰고있는 컴초보입니다~ 윈도우8시리즈는 건너띄고 7에서 10으로 바로 안착을 했는데요. 자잘하게 변경해줘야하는 설정들이 있네요.그중하나는 기본 브라우저 변경에 관한 사항입니다. 윈도우10이 출시하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밀고있는데요. 이게 아직 초기단계 브라우저다보니 호환성이 좋지못합니다.

     

     

    특히 네이버 블로그같은경우 익스플로러로 접속해라 라는 메시지가 나와서 짜증나기도 하죠. 우리나라 웹사이트들이 표준으로 정착하는데는 시간이 걸릴테니 그동안은 익스플로러11로 사용하는게 좋을꺼같습니다.

     

    기본브라우저가 엣지로 셋팅되어있다보니 익스플로러를 제외한곳에서 링크를 타고 넘어갈시 전부 엣지가 실행이 되는데요. 이부분을 설정에서 바꿔주면됩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 하시면 1분만에 변경되니 잘 적용하시기바랍니다.

     

    시작합니다.

     

     

    1.시작메뉴를 열어 설정을 클릭합니다. 쉽죠?

     

     

    2.왼쪽위 시스템 메뉴 클릭 후딱후딱 합니다.

     

     

    3.왼쪽메뉴 아래쪽에 기본앱을 클릭해서 보면 웹브라우저 항목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설정된것을 볼수있습니다. Microsoft Edge클릭

     

     

    4.앱선택 항목이 나오는데 두번째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따라 두번째에 안나올수도 있음.

     

     

    5.설정이 완료되면 익스플로러로 변경이 되어있습니다. 따로 적용이나 확인 버튼이 없으니 이상태에서 끄시면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로 적용이 완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