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8 다운로드 (32비트 64비트)

반응형

    자바 8 다운로드 (32비트, 64비트)

       

    자바를 개발하거나 자바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하기위해서는 JDK 또는 JRE 불리우는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하는데요. 예전에는 자바버추얼머신이라고 불리었는데 최근에는 그냥 자바라고 부르는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자바 8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자바가 없어서 실행이 되지않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꺼같습니다

     

     

     

    1.자바? JDK? JRE?

     

    저도 처음에는 이용어들이 헤깔렸는데요. 다운받으실때 필요사항에 따라서 다운로드 받아야하기때문에 짧게만 설명드릴께요.

    1)자바

    프로그램언어의 일종으로 자바라는 프로그래밍언어를 자바라고 합니다. C언어,PHP,C#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등이 있는데요. 이런 이름중에 하나가 자바라고 보시면됩니다.

    2)JDK

    자바개발바킷트라고 불리우는데요. 자바를 개발하기위함 클래스 실행환경의 모음을 JDK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바 프로그램을 배우시는 분과 개발자분들을 위한거라보 보면됩니다.

    3)JRE

    자바런타임환경이라고 자바로 만들어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프로그램중에는 JRE 별도로 설치할일이 없구요. 게임이나 자바로 만들어진 업무용프로그램이 별도 제작된경우에 많이 사용한다고 할수있습니다. 일반사람들은 JRE 용량이 가장작고 실행만하면되기때문에 JRE 받으면됩니다.

       

    2.자바8다운로드 방법

     

    자바는 오라클이라는 회사에서 개발을 하고있는데요. 외국계회사다보니 영어로 나타나있고 조금 복잡해보이기도 하는 화면이기때문에 아래의 그림을 보고 잘다운로드 받으시길바랍니다.

     

    검색창에 자바를 검색합니다.그리고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영문으로 된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서 Top Downloads 항목에서 JAVA SE라고 되있는걸 눌러줍니다. SE 스탠다드 에디션의 약칭입니다. EE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약자구요.

     

    일단 JAVA SE 눌러주세요.

       

     

    JAVA SE 들어가면 위에서 설명드린 JDK JRE항목이 있는데요. 세번째 JRE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복잡한화면이 뜨는데요. 위의 빨간색표시한부분 라이선스 동의 체크를 하고 자신의 윈도우 비트수에 맞게 눌러서 다운로드 하시면됩니다. 요즘 대부분은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기때문에 Windows x64 다운받으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좀더 높은 버전이 있는데요. 이것은 신경쓰실필요없이 자바는 한번 설치되면 자동업데이트 창이 뜨기때문에 아무거나 설치하셔도 됩니다. 윈도우 64비트만 눌러서 다운받아주세요. exe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자바 8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설명드려봤는데 설치하시기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