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윈도우10 경우는 대분분의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깔려서 별도 드라이버를 깔아줘야하는 경우가 많이 줄었습니다만 윈도우7,8,8.1 같은 경우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작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 제일 중요한 드라이버가 랜카드 드라이버라고 생각되는데요. 랜카드만 작동한다면 나머지 드라이버는 받으면 되니까요. 현재 데스크탑 PC 가장많이 사용하고 있는 리얼텍 랜카드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헤깔리시는 분도 있을텐데 아래의 내용대로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같은경우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여기 첨부파일로 올려드릴수있지만 악의적인 블로그나 싸이트의 경우 악성코드등을 심어둘수있기에 되도록 공식홈피를 이용하세요.

    먼저 네이버에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라고 검색하면 아주 친절하게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해당사이트링크가 공식홈페이지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Downloads 클릭합니다.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Communications Network Ics 선택 ->Network Interface Controllers선택->10/100/1000M Gigabit Ethernet선택->PCI Express선택->Software 눌러줍니다.

    위에 스크린샷을 보고 마우스로 지정만해주면됩니다.

       

    위와같이 적용모델명과 아래의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가 뜹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해당드라이버를 선택한후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위에서 설명한방법은 현재 대부분의 내장형 리얼텍랜카드에 맞는 드라이버입니다. 자신의 컴퓨터가 너무오래되었거나 별도의 카드장착으로 모델명이 없다면 PCI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도움이 되셨길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