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pdf 변환 방법 2가지

반응형

    워드 pdf 변환 방법 2가지 알아보자

     

    문서작업을 하면서 pdf를 사용하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pdf를 쓰는이유는 전세계적 표준규약이고 그리고 문서를 마음대로 수정,복제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계약서 양식등 각종 양식과 기타 저작권을 보호하고 싶은 문서들에서 pdf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워드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은 어렵지 않으니 30초만 투자하시면 될듯합니다.

     

     

    1.워드로 pdf로 저장이 가능하다.

    워드 좀 사용해본사람들은 워드가 doc, docx로만 저장되는게 아니라 pdf로도 간단히 저장되는걸 알고 있답니다. 하지만 워드를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은 모르실수 있기때문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예제처럼 워드파일이 있다면 해당 문서를 작성합니다.

     

     

    파일을 눌러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이때 그냥 저장을 해버리면 요즘은 보통docx로 저장이 되는데요. 파일형식을 pdf로 지정해서 저장하면 pdf로 간편하게 저장끝! 참쉽죠?

     

    2.워드프로그램이 없을때는?

    바로 스몰pdf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변환을 시킬수 있는데요. 우리가 컴퓨터를 자기자리에서 사용하면 평소 필요한프로그램을 깔아놓고 쉽게 쓸수있지만 그렇지 못한경우 이렇게 변환할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놓으면 좋겠지요.

    www.smallpdf.com 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런~ 유용한 사이트가있나~~~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파일들이 pdf로 변환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우리가 지금 해야할껀 워드파일을 pdf로 변환해야 하는거니.. 'Word to PDF'를 선택합니다.

       

     

    페이지로 들어가면 매우 심플한데요. 단순히 파일을 드래그앤드랍만 해주면….

     

     

    업로딩, 변환과정을 자동으로 해서 위 그림과 같이 PDF로 변환된 링크가 생성된답니다. 이런 신통방통하고 유용한 싸이트가 다 있나~~~~

    해당파일 을 링크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직접 다운받아 보니 pdf로 아주 잘 변환되었네요. 급하게 필요하신분들은 스몰pdf잘기억해놓으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잘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