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백신 순위 및 추천백신

반응형

    무료백신 순위 및 추천백신

     

    예전에는 일반인들이 백신이 먼지, 바이러스가 먼지 직접 걸리기전까진 신경을 잘 쓰지 않았는데요. 컴퓨터 살 때 들어있던 100일무료 번들 백신을 1년이 넘게 그냥 사용 한다던가, 설치는 되어있지만 업데이트를 하지않아서 무용지물이 되어 있다던가 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요즘은 뉴스에서 북한해킹이니, 좀비PC, 랜섬웨어,개인정보유출 등 많은 보도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일반 컴퓨터에 관심이 없던사람들도 보안에 관심을 갖고있는데요. 오늘은 무료백신 순위 와 추천하는 백신을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전에 먼저 이글은 컴퓨터 초보 및 일반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이니 컴퓨터 지식이 많거나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분들은 아니라고 생각할 내용도 포함되어있을수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카스퍼스키나 기타 우수한 백신들을 알아서 쓰실꺼라 믿고~ 전 보통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무료 백신순위를 알아보자

       

    1위 AhnLab V3 lite

     

    도스시절부터 명맥이 이어져 내려온 우리나라 백신의 자존심이라고 할 수 있는 백신입니다. 한때 외국산백신에 비해서 현저하게 떨어졌던 검색률을 현재는 많이 극복해서 꽤 괜찮은 백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V3란 이름이 많이 알려져서 그런지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백신부분 인기도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설치하기쉽고 메뉴가 단순해서 컴퓨터 초보자들도 쉽게 버튼만 눌러주면 바이러스 진단,치료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무료이다보니 광고가 일정시간으로 나오는 점입니다.

       

    2위 네이버 백신

     

    무료백신열풍이 불때 국내1위 포털사업자 네이버가 무료로 배포하고있는 네이버 백신입니다. 초기에 외국산 검증된 엔진을 2개 얹어서 좀더 정밀한 탐지율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점은 설치시에 기본검색주소 변경 및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다음,다음,다음 설치하다간 생각지 못한 프로그램 2~3개가 그냥 깔리는 건 우습지요. 주의하시기바랍니다.

    3위 어베스트백신

     

    강력한 무료백신으로 성능이나 가벼움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저도 이전에는 이백신만 사용했는데요.한국에서 네이트온을 바이러스로 인식했던 이슈와 시스템파일을 오진해서 바이러스로 탐지했던 적이 있어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그런일이 없겠지만 다른 무료백신들이 즐비해서 요즘은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좋은백심인에는 틀림없습니다. 광고도 뜨지않아서 깔끔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4위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윈도우디펜더)

     

    윈도우7때무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백신입니다. 얘는 백신이 돌아가는지도 모르게 백드라운드에서 조용히 움직이기때문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위의 백신처럼 기타기능(PC관리기능)들이 빠져있어서 설치만 해놓으면 알아서 조용히 실행되고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자동으로 실행되기때문에 다른 백신을 설치하면 충돌이 날수있음으로 그냥 디폴트 그대로 사용하는게 좋더군요. 즉 윈도우10에서는 다른 백신들을 구지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그외

    알약

     

    국민백신이라고도 불리수 있는 알약이 순위권내에는 보이지않았는데요. 아마도 알툴즈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다운받거나 알집이나,알씨등을 설치할때 같이 설치하는경우가 많아서 순위권에 들지 못한거 같습니다.

    대략 예상치로는 1위~3위사이에 경쟁을 하고 있을꺼같습니다. 귀여운 인터페이스로 친숙한데요. 단점은 업데이트용량이 많은 느낌이고 영화를 볼때 특히 자주뜨는 광고가 짜증날때도 있습니다.

       

    요약

     

    무료백신 순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자 결론을 내보자면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의 백신을 설치하지말고 기본 윈도우디펜더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윈도우 7사용자는 제기준으로 V3라이트 또는 알약을 추천드리고싶네요. 예전에 바이러스막아보려고 백신을 2~3개 겹쳐서 깔아본적도 있는데요. 오진및 컴퓨터 충돌, 느려짐등의 현상이 발생할수 있으니 1개의 백신만 빋고 설치하시기바랍니다.

    도움되셨길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