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니터 분할 프로그램 - Easy Setting Box

반응형

    삼성 모니터 분할 프로그램 - Easy Setting Box

    요즘은 풀hd를 넘어서 WQHD모니터와 UHD모니터도 흔한세상이 되었습니다.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화면 분할이 되었으면 하는 욕구를 반드시 느끼게 되어있는데요. 

    웹브라우저를 켜도 공허한 공간이 많기때문에 나눠서 쓰면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고 사용해보면 아주 만족하게 되어있지요. ㅎㅎ


    저는 삼성SD850 32인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2대를 이용해서 한대는 비벗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2대의 모니터를 추가해서 총 4대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화면분할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윈도우에서 윈도우+방향키를 이용해서 절반으로 나누는 방법으로 손쉽게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게 간이 기능으로 간단하게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조금더 편하게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있는? 설정이랍니다.

    그리고 다기능을 구현해주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제가 맘에 들어하던 프로그램은 유료로 돈을 내야 계속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러던중.. 삼성에서는 화면 분할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엘지도 제공하는걸로 알고있답니다. 

    삼성은 모니터쪽은 프로그램을 업데이트를 안해주는 분위기이긴 한데 공짜로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으니 괜찮은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시고 피드백을 넣으신다면 업데이트가 더빨라지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삼성모니터 분할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Easy Setting Box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삼성모니터의 리뷰를 보았지만 한번도 등장하지 않은 프로그램인데요. -_-;;;

    요즘리뷰들이 다 겉핧기식으로만 하다보니 자세한 정보가 없는건 아쉬운 부분이네요.

    http://www.samsung.com/sec/consumer/learningresources/monitor/EasySettingBox/EasySettingBox/ : 이지셋팅박스다운로드 링크

    위링크를 타고 삼성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위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이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설치를 해줍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7~윈도우10까지 지원한답니다.

    이제 윈도우xp는 서서히 사라질듯 싶네요. 지원하는 영역이 계속 줄어들고있는 느낌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클릭을 해서 실행시켜줍니다.

    별도의 창이 나타나지는 않고 오른쪽트레이 아래쪽에 실행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멀티스크린 항목에서 모니터를 지정해서 화면 분할을 할수 있는데요. 

    고해상도 모니터가 어떤건지 확인후에 들어가면 총 14가지의 화면 분할 모드를 지원합니다.

    32인치의 경우는 2분할이난 3분할이 적당할듯 싶구요.

    UHD의 경우는 좀 더 화면이 크기때문에 더 알차게 화면 분할해서 사용하면 될꺼같습니다.

    화면 분할 설정을 하고나면 빨간색으로 줄이 그어진후 사라집니다.

    응?

    여기서 먼짓을 해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더군요 ㅎㅎㅎ

    화면분할을 하는 방법은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의 상단 메뉴바에서 오른쪽클릭후에

    Easy Setting Box를 클릭하면 된답니다. 

    그리고 해당프로그램을 드래그해서 옮기고 싶은 영역으로 던지면 쫙하고 분할이 되서 펼쳐지게 된답니다.

    이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2가지인데요.

    하나는 위에설명한 화면분할

    두번째는 디스플레이 환경을 설정할수 있답니다. 멀티모니터 사용자인경우 모니터의 순서를 알기쉽게 표현되서 괜찮더군요.

    위프로그램과 윈도우 단축키를 이용하면 큰 불편함 없이 화면분할 기능을 잘 사용할수 있답니다.

    이상 삼성 모니터 분할 프로그램 Easy Setting Box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봤는데요. 삼성 모니터 사용자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